로제타텍 스마트콜이 화재조기진압을 가능하게 만든 사실을 보도한 기사자료 (더퍼브릭)

2021. 6. 28. 19:41SmartCol(스마트콜)

[더퍼블릭 = 김미희 기자] 지난 14일 오전 3시경 청주 육거리 종합시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가게 세 곳이 피해를 입었다. 점포들이 밀집된 전통시장의 특성상 자칫 큰 화재로 이어질 수 있었으나, 소방차가 빨리 출동해 조기진압 함으로써 피해를 최소화 했다.

화재가 발생한 육거리 종합시장은 청주시가 2017년 '화재진압대응 정보시스템'을 구축하면서 설치한 ㈜로제타텍의 지능형 화재감지기인 스마트콜이 소방서와 상인, 관계자에게 자동으로 상황과 정확한 발화점 데이터를 제공하여 빠른 시간 내 진화될 수 있었다. 2017년 이후 청주 육거리 종합시장에 일어난 3차례의 화재가 모두 조기 진압되었다는 사실은, 지능형 화재감지시설로의 개선이 필요함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다.

㈜로제타텍은 열, 연기, 불꽃, 이산화탄소 등을 종합적으로 감지하는 IoT기능 및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이 적용된 지능형 화재감지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, 디지털트윈기술을 국내 최초로 화재분야에 적용하여 화재의 사전예지보전 시대를 앞당기고 있다.

지능형 화재 감지기 스마트콜, 화재 조기 진압 가능하게 만들어 (thepublic.kr)

#스마트콜

#자동화재감지설비

#화재진압

#화재감지시설